티스토리 뷰

오늘은 2021년 11월 19일 토요일부터 개장을 시작한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후기를 남길까 합니다. 개장한 지 별로 안되어 정확한 주소, 주차장, 가격, 소요시간 등 정보가 많이 부족할 텐데요. 직접 다녀와본 제가 정확한 정보와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철원-한탄강-주상절리길-입구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한탄강을 따라 만든 산책길입니다. 한탄강은 유네스코로 지정되어 사람 손길을 안타 매우 깔끔하고 청량한 강물을 관람하면서 산책할 수 있는데요. 거리는 약 3km로 짧은 거리는 아니며, 화장실은 처음과 중간 그리고 끝에만 위치되어 있습니다.

주소

11월 19일부터 개장한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주소는 '철원군 갈말읍 군탄리 산 78-2'입니다. 검색해도 정확한 주소가 나오지 않아 많이 헷갈려하실 텐데요. 저도 헷갈려서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로 갔었습니다. 휑해서 조금 당황했는데 알고보니 다른 장소더라고요. 근데 같은 한탄강은 맞습니다.

주차장

첫 날이라 그런지 도착 1km 전부터 갓길에 주차된 차량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주차장은 만차였고 관광버스도 지나가 전진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는데요. 저는 운 좋게 나가는 차량을 발견해 나름 쉽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어쨌든 가가실 분들은 아침 일찍 출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길을 헷갈려 점심 먹고 오후 12시에 도착했습니다.

입장료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입니다. 하지만 입장료 50%를 철원사랑상품권으로 돌려줍니다. 성인은 5,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이 되겠지요. 여기서 주목해야 할 사실은 주상절리길 개통기념으로 2021년 11월 19일(금)~26일(금)까지 일주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철원-한탄강-주상절리길-입장료

소요시간

한탄강 주상전리길 소요시간은 왕복 2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저는 갈 때 1시간 30분 돌아올 때 1시간 정도 걸리더라고요. 아무래도 갈 때가 올라가는 계단이 많고 경치를 구경하면서 가서 그랬던 거 같습니다. 도착점에 가면 또 다른 매표소가 나옵니다. 즉, 입구가 2개인거죠. 거기서 택시를 타고 다시 돌아오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참고로 택시비는 약 8,000원 나온다고 합니다.

철원-한탄강-주상절리길-출구

철원-한탄강-주상절리길-코스

후기

철원은 북과 맞닿아 있는 지역으로 수도권과 가까운 거리는 아닙니다. 하지만 포천을 따라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를 포함해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한 번쯤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포천에 위치한 비둘기낭이 인상 깊었는데요. 그 이유는 뭔가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볼 법한 비주얼의 골짜기를 관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저쨋든 가족과 같이 가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