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2021 서울 모빌리티 쇼 후기를 작성할까 합니다. 자동차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어느 정도 관심이 있었던 제가 한 번쯤 가보고 싶었던 쇼였습니다.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도 클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고 갔었는데요. 2021 서울 모빌리티 쇼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울-모터쇼-모델
서울-모터쇼-모델

 

2021 서울 모빌리티쇼

서울 모빌리티 쇼는 말 그대로 자동차 쇼입니다. 현대, 기아 등 국내를 대표하는 자동차 기업과 벤츠, BMW, 아우디, 포르쉐, 마세라티 등 고급 외제차를 구경하고 시승할 수 있는 쇼인데요. 자동차에 큰 관심이 없어도 흔히 볼 수 있는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한번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울-모빌리티쇼

 

 

참가 업체

2021 서울 모빌리티 쇼 참가 업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Hall 9, 10에서 진행되며 아래 약도를 보고 루트를 정해 구경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입장 전 비닐장갑을 끼라고 입구에서 나누어주는데요. 필수로 껴야한다고 했지만 손에 땀이 나서 그런지 도중에 벗은 사람도 은근 많았습니다. 비닐장갑을 벗는다고 따로 제재는 없었습니다.

 

서울-모빌리티쇼-참가업체
서울-모빌리티쇼-참가업체

 

 

티켓값

2021 서울 모빌리티쇼 티켓값은 1인당 10,000원입니다. 서울 모터쇼 치고는 저렴하다고 생각했는데요. 참고로 저는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해서 8,000원에 입장했습니다. 다음 모터쇼에 참가할 의향이 있으시다면 이 점 참고하세요.

 

 

주차장

서울 모빌리티 쇼를 시작한 첫 주말이라 그런지 주차장에 차량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원래 킨텍스 2 전시장 주차장에 주차해야 되는데, 차량이 꽉 차서 킨텍스 1 전시장 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참고로 모터쇼는 킨텍스 2 전시장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자리가 꽉 차면 안내하시는 분이 안내해 줄 테니 잘 따라보고 가시면 됩니다. 

 

모터쇼-멋진-차들
모터쇼-멋진-차들

 

 

 

 

 

관람 포인트

서울 모빌리티 쇼였지만 엄청 큰 규모는 아니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볼거리가 적지는 않았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관람 포인트는 2가지였습니다.

 

1. 캐스퍼모닝 다음으로 나온 캐스퍼 경차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보셨을 텐데요. 하지만 실내가 궁금하신 분이나 구매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모터쇼에서 먼저 시승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외관은 이쁘고 귀여웠습니다. 시승했을 때는 "경차는 경차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경찰차로 꾸며진 캐스퍼 또한 매우 귀엽고 무료로 사진을 찍어주니 좋은 추억 남기시길 바라요.

 

 

 

2. 전기차두 번째는 전기차입니다. "인제 전기차의 시대가 오는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전기차를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가장 인상 깊었던 전기 차량은 벤츠 지바겐 전기 차량이었습니다. 이게 차량이 맞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눈을 뗄 수가 없었는데요. 아쉽게도 시승은 안되었지만 제가 모터쇼에서 가장 탐나는 차량이었습니다. 살면서 이런 차량을 볼 수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구경하러 고고싱~

 

 

 

 

댓글
반응형